텍사스 낙태 금지법 6주만에 통과

텍사스, 낙태 금지법 6주만에 통과
미국 텍사스주에서 임신 6주부터 낙태를 금지하는 법안이 발효됐다.

텍사스 낙태 금지법

토토사이트 낙태 반대 운동가들이 태아 심장 박동이라고 부르는 것을 감지한 후 낙태를 금지하는데,

이는 의료 당국이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말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엄격한 법 중 하나인 이 법은 대법원이 낙태 제공자의 긴급 항소에 응답하지 않은 후 발효되었습니다.

의사들과 여성 인권 단체들은 이 법을 강력하게 비판했습니다.

6주가 지난 후에 낙태 시술을 한 의사를 고소할 수 있는 권리를 개인에게 부여합니다.

5월 텍사스 주지사 Greg Abbott가 서명한 이른바 “Heartbeat Act”가 법으로 서명되었습니다.

그러나 계획된 부모와 미국 시민 자유 연합(ACLU)을 포함한 권리 단체는 대법원에 이 법안을

차단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수요일 이른 시간에 ACLU는 법원이 “우리의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고 확인했습니다. :

“거의 모든 낙태에 대한 접근이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차단되었습니다.”

텍사스에서 낙태의 90%가 임신 6주 이후에 이루어진다고 말하는 이 단체는 그 낙태가 “노골적으로 위헌”이라고 설명했습니다.More News

텍사스 낙태 금지법

텍사스 여성들이 6주 동안의 낙태 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미국 여성 건강 단체인 가족계획(Planned Parenthood)도 트윗을 통해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는 물러서지 않고 여전히 싸우고 있다. 누구나 낙태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트윗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성명에서 이 법안이 “극단적”이라고 비난하며 특히 저소득 텍사스인과 소수 인종의 낙태 치료에 대한 접근을 “상당히 저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법원은 여전히 ​​나중 단계에서 금지령을 뒤집을 권한이 있습니다.

법은 무엇을 말합니까?
1973년 Roe v Wade 대법원 판결 이후 미국 여성은 태아가 생존할 수 있을 때까지 즉, 자궁 밖에서도 생존할 수 있을 때까지 낙태할 권리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임신 22주에서 24주 사이입니다.

이른바 텍사스 심장 박동법(Texas Heartbeat Act)은 임신 6주 이후 낙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American College of Obstetricians and Gynecologists는 “심장박동”이라는 용어가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이 단계에서 감지되는 것은 “배아가 발달함에 따라 심장이 될 태아 조직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텍사스 법은 이례적인 접근 방식으로 금지령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즉, 불법 낙태를 “돕고 선동하는” 모든 개인을 고소할 수 있는 권한을 개인 시민에게 부여합니다.

이 법안은 의사의 서면 증거가 필요한 의료 응급 상황의 경우 예외를 규정하지만 강간이나 근친상간으로 인한 임신은 예외입니다.

6주 후에 낙태를 하고자 하는 텍사스 여성은 주 경계를 넘어 여행해야 합니다.

이것은 다른 제한 사항과 어떻게 다릅니까?
이전에 제안된 대부분의 낙태 제한은 형사 처벌이나 일종의 규제 처벌에 의존했습니다.

대신 텍사스 법은 사람들이 자신이 해를 입지 않았더라도 법을 집행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사적 민사 소송 권리”를 승인합니다.

텍사스 또는 다른 지역에서 온 평범한 미국인은 이제 민사 법원에서 낙태 제공자와 의사를 상대로 최대 10,000달러(7,200파운드)의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론적으로 절차를 권장하거나 지원하는 진료소 직원, 가족 또는 성직자와 같은 사람들이 소송을 당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