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국방부, 러시아 돈바스 병력 증원 ‘징후’

우크라이나 국방부, 러시아가 돈바스 주둔 병력 증원 ‘징후’ 경고

우크라이나 국방부

파워볼사이트 대여 “오늘날 현재, 우리는 러시아가 동부 지역에 병력을 증파하고 있다는 징후를
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 대변인인 대령은 “그들은 부대의 수를 늘리고 있으며, 가능한 한 많은
우크라이나 영토를 차지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Oleksandr Motuzyanyk는 기자들에게
말했다. 그는 “현재 그들의 주요 목표는 케르손주뿐만 아니라 루한스크주와 도네츠크주의 행정 경계를 얻는 것이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가운데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2022년 4월 28일 우크라이나 동부 라이만
인근 진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계속함에 따라 NATO는 대규모 군사 훈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방 고위 관리들은 이번 주에 미국은 러시아의 진전이 느리고 예정보다 늦다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돈바스 지역은 대략 웨스트 버지니아의 크기이고, 러시아는 거의 한 달 동안 그곳에서 두 번째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크렘린은 키이우 점령에 실패한 후 대부분의 노력을 우크라이나 동부로 돌렸다.

모투쟈니크는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점차 공격 강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게다가, 침략자들이 전투 활동의 한층 더 강화에 대비하고 있는 징후들이 있었다.”

대령은 러시아군이 앞으로 더욱 치열한 전투에 대비해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에서 병원 역량을 증강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투쟈니크는 사망한 러시아 군인들을 보존하기 위해 추가적인 냉동 시설도 설립되었다고 말했다.

러시아 군용차량이 2022년 4월 28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전승절 열병식 리허설 도중 드보르초바야 광장에서 이동하고 있다. 러시아는 1945년 5월 9일 나치 독일에 승리한 지 77주년을 기념할 것이다. 우크라이나 국방부
러시아 군용차량이 2022년 4월 28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전승절 열병식 리허설 도중 드보르초바야 광장에서 이동하고 있다. 러시아는 1945년 5월 9일 나치 독일에 승리한 지 77주년을 축하할 것이다. (Olga Maltseva/AFP, 게티 이미지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인들을 징집함으로써 군대를 ‘보복’할 것이라고 말한다.

미 국방부 고위 관계자는 우크라이나 동부에 주둔하고 있는 러시아군의 수를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미 국방부는 우크라이나 전역에 92개의 작전대대 전술집단(BTG)이 있는 것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우리는 그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믿습니다 – 그들은 손실을 입었습니다,”라고 그 관리는 말했다. “이러한 모든 BTG가 100%의 성능을 갖춘 것은 아닙니다.”

우크라이나와 미국 관리들은 러시아가 마리우폴과 우크라이나 합동군 작전으로부터 주택 부대를 목표로 삼고 있는 지상군과는 대조적으로 포격과 공습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2022년 4월 28일 콜로라도주 포트 카슨에서 제2스트라이커 여단 전투단과 함께 병사들이 발사한 재블린 미사일이 실사격 훈련 중 목표물을 향해 발사되고 있다.
2022년 4월 28일 미국 콜로라도주 포트 카슨에서 제2스트라이커 여단 전투단과 함께 병사들이 발사한 재블린 미사일이 목표물을 향해 발사되고 있다.

소식 더보기

마리우폴은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진 러시아 전쟁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었지만, 국방부 관리들은 금요일 러시아가 정밀 유도 미사일에 비해 대부분 더미 폭탄에 의존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쟁 65일 동안 1,950기가 넘는 미사일이 우크라이나 목표물을 향해 발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