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과학위원회 6명 거부, 학문적 자유

슈가 과학위원회 6명 거부, 학문적 자유 우려 촉발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는 전임 일본 과학위원회의 안보 정책을 비판한 학자 6명의 임명을 거부해 국내 최고 학자들을 화나게 했다.

정부는 지구 온난화와 생식 의학을 포함하여 오늘의 가장 중요한 몇 가지 주제에 관한 제안과 선언을 제시하는 위원회에서 6명을 제외하는 이유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슈가 과학위원회

카지노홍보 그러나 학자들은 헌법에 보장된 학문적 자유에 대한 위협 가능성을 우려하며 답변을 요구하고 있다.more news

과학위원회는 10월 2일 회의에서 슈가에게 6명이 임명되지 않은 이유를 설명하고 합류를 허용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중앙정부의 재정지원을 받지만 독립적인 조직으로 간주되어 학자들의 전국대회로 묘사되어 왔다.

위원회의 퇴임 회장인 Juichi Yamagiwa는 10월 1일 과학 위원회 회의에서 “6명의 개인이 새로운 구성원으로 임명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일이 처음이라 많이 놀랐습니다. 스가 총리에게 해명을 요청하는 문서를 보냈지만 응답이 없었다”고 말했다.

평의회에는 210명의 위원이 있으며 그 중 절반은 3년에서 6년 임기로 임명됩니다. 협의회는 추천위원 명단을 제출하고 슈가까지 모든 총리가 추천위원을 임명한다.

슈가 과학위원회

올해 명단에서 제외된 6명의 학자들은 집단적 권리의 제한적 행사를 위한 기틀을 마련한 국가기밀보호법, 국가보안법 등 아베 신조 행정부가 내놓은 중요 법안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반대 목소리를 냈다. 자기 방어.

임명되지 않은 사람 중 하나는 도쿄 대학의 역사 교수인 가토 요코(Kato Yoko)였습니다.

그녀는 성명에서 “총리실이 학문의 자유와 과학위원회의 의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문제”라고 말했다.

임명되지 않은 나머지 5명은 모두 인문사회계열 학자들이다.

Yamagiwa와 다른 과학 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위원회는 아베가 건강상의 이유로 총리직에서 물러난다고 발표한 지 며칠 후인 8월 31일에 105명의 학자 목록을 아베에게 제출했습니다.

중앙정부는 지난 9월 28일 신임 위원 명단을 발표했으나 99명에 불과했다.

정부에 문의한 한 관계자는 “사무상의 실수는 아니지만 임명되지 않은 이유는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Yamagiwa는 9월 30일 Suga에게 문서를 제출했다고 말했습니다.

10월 1일 집회가 끝난 후 Yamagiwa는 기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학계에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6명을 임명하지 않은 이유가 없다는 사실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시의회가 추천서를 제출할 때 목록에 있는 각 개인에 대해 그렇게 하는 이유를 포함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가토 가쓰노부 관방장관은 10월 1일 기자회견에서 6명 임명을 거부한 것에 대해 “위원 선출을 통해 일정 수준의 감독을 행사하는 것은 법적 관점에서 가능하다. 그러나 그것이 학문의 자유를 직접적으로 침해하는 것은 아니다.